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사람 키만한 왕도마뱀의 '편의점 습격'…난장판에 시민들은 발만 '동동' [영상]

 

태국에서 왕도마뱀 한 마리가 편의점을 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영국 일간지 더 선은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거대 왕도마뱀 한 마리가 편의점에 들이닥쳐 손님들이 혼비백산하는 소동이 빚어졌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1.8m 길이에 달하는 이 왕도마뱀은 지난 6일 오후 태국 나콘빠톰 지역에 있는 한 편의점에 들어갔다.

 

공개된 영상 속 왕도마뱀은 물건이 놓인 진열대를 올랐다.

 

그 바람에 진열대에 놓인 물건이 바닥으로 떨어지기도 했지만 놀란 직원, 손님 등은 카운터 뒤로 몸을 숨기기 바빴다.

 

아무런 제지 없이 진열대 꼭대기에 오른 왕도마뱀은 혀를 날름날름 거리며 어딘가를 바라봤다.

 

 

왕도마뱀의 편의점 습격 소동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가 왕도마뱀을 인근 수풀로 유인, 밖으로 끌어내면서 종료됐다.

 

영상을 촬영한 손님은 “편의점에 들어갔다가 거대 왕도마뱀을 봤다”며 “음료수를 사려고 했는데 도마뱀이 냉장고 바로 앞에 있어 그러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왕도마뱀은 매우 위험한 동물이다. 특히 흥분 상태일 때는 더더욱 가까이 가면 안 된다”며 “나 역시 저만치 뒤로 물러서서 현장을 촬영했다”고 설명했다. 

 

현지 언론은 “몇 달째 비가 내리지 않는 건조한 날씨 속에 가뭄이 심해지면서 왕도마뱀이 먹이를 찾아 민가를 찾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왕도마뱀은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태평양 남서부 섬 등에서 발견된다.

 

지구에 서식하는 것 중 가장 큰 왕도마뱀은 전체 몸길이 약 3m에 달하는 코모도왕도마뱀과 뉴기니 왕도마뱀이다.

 

뉴기니 왕도마뱀의 경우 몸길이가 4m 이상인 것도 발견되고 있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사진·영상=유튜브 채널 ‘JS Media’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