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BTS RM, 5월 25일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 발매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김남준)이 1년5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낸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는 26일 RM은 다음달 25일 오후 1시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앨범은 제목이 뜻하는 것처럼 이번 음반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 같이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다.

 

빅히트 뮤직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느꼈을 이 보편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앨범엔 총 11곡이 실린다.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얼터네이티브(Alternative) 장르 음악으로 채워진다. 특히, RM이 전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빅히트 뮤직은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은 BTS 앨범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 RM만의 색깔로 채워질 예정”이라며 “RM의 본질에 집중한 이번 앨범에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RM은 2022년 12월 첫 공식 솔로 앨범 ‘인디고(Indigo)’를 발매했다.

 

이 음반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뿐만 아니라 미술 분야와의 협얼을 통해 경계를 초월한 예술을 보여줬다는 호평을 들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